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대마종자유 효능 대마종자오일 효능

반응형

나이가 들수록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혈관 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서 몸에 좋은 지방으로 알려진 불포화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한 식품이나 건강보조식품을 찾아 섭취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춤과 동시에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줘 특히 겨울철 혈관 수축으로 인해 발병 가능성이 높은 혈관 질환을 에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아 음식 등을 통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대표적 식품에 식물성 오일이 있으며, DL콜레스테롤 수치 감소나 활성산소 제거 등 몸에 좋지 않은 수치를 낮춰줍니다. 식물성 오일인 대마종자유(대마종자오일)의 효능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대마종자유(대마종자오일)이란


대마종자유는 대마종자의 껍질을 벗겨서 환각 성분을 제거한 후 착유하여 얻은 식물성 오일을 말합니다. 환각 성분이 없는 햄프(Hamp)종으로 만든 오일입니다.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90%에 이상이고, 오메가 3와 오메가 6 비율도 인체 건강에 최적화된 1:3입니다. 오메가 3와 오메가 6은 신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속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혈관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마종자유

 

▷ 대마종자유 효능


2020년에 국제 학술지 분자에 기재된 연구에 따르면 비만인 쥐에게 햄프씨드오일을 4주간 섭취시킨 결과 체지방률이 6.5%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2006연 파키스탄 영양 저널에서는 실험 쥐에게 대마종자유를 20일간 섭취시킨 결과 관상동맥질환을 예방하는 HDL 콜레스테롤이 섭취 전보다 약 27%나 증가하고 반대로 좋지 않은 LDL 콜레스테롤은 약 30%나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마종자유 내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이소플라본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질병 및 노화를 가져온다고 알려진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다 10종의 필수 아미노산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대마종자유 섭취를 통해서 건강을 관리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대마종자유 성분

 

▷ 대마종자유 구매 시 확인할 사항

 

  • 대마종자유를 구입할 때는 대마 재배부터 제조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졌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햄프 시드가 햇빛이나 공기 등에 자주 노출될 경우 산패되어 효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 국제 대마종자 인증인 AOCSA(공식 종자 인증협회)나 CSGA(캐나다 종자 재배자 협회)의 인증을 받았는지도 살펴봐야 합니다.
  • 냉압착 추출한 제품인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저온에서 압력만 사용하여 추출한 냉압착 방식의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시중에는 싼 가격에 많은 양을 추출하기 위해서 헥산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헥산은 정제를 해도 100% 제거되지 않고 완제품에 잔류하게 되어 좋지 않습니다.
  • 마이크로 필터링 공법을 사용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대마종자유를 압착하여 추출하다 보면 찌꺼기가 추출유에 남는데 찌꺼기가 많을수록 순도가 떨어지고 산패가 빠르게 발생하므로 마이크로 필터링 공법을 통해 불순물을 골라내야 합니다.

 

▷ 추천 제품


방금 말씀 드린 위의 조건을 갖춘 제품으로는 "뉴트리코어", "닥터린", 홀푸드스토리" 등 몇몇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